코로나 아동수당 40만원? 쿠폰? (아동돌봄쿠폰)
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생활정보

코로나 아동수당 40만원? 쿠폰? (아동돌봄쿠폰)

안녕하세요
고선생입니다!!
오늘은 코로나 아동수당 쿠폰 40만 원 아동돌봄쿠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2020년 4월 13일 오늘부터 아동수당 40만 원 아동돌봄쿠폰 지급되네요.

 

보건복지부

지급대상

 

7세미만 (2013년 4월 - 2020년 3월)까지 지급됩니다. 아이 1인당 40만 원 지급

 

대부분의 지자체에서는 전자상품권 (아이행복카드, 국민행복카드)에 돌봄 포인트로 넣어준다고 합니다

일부 지자체에서는 지역전자화폐나 종이상품권 등으로 지급한다고 하네요

 

 

사용처

사용가능한 곳은 해당 지역 광역 자치단체에서 사용가능함..

 

일반 동네마트, 전통시장, 주유소, 정육점, 과일가게, 편의점, 음식점, 카페,빵짐,병원,약국, 미용실, 안경점,

서점, 학원비등 정말 많죠?? 

노브랜드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노브랜드 안되는줄 알았는데 오늘 가보니 되네요 ㅎㅎ

 

참고로 배달의민족 어플에서 결재는 사용이 안되지만 현장에서 결재하는 건 사용이 된다고 하니

주문 시 물어보시면 될 것 같아요~

 

사용할 수 없는 곳은

대형마트, 백화점, 온라인 쇼핑몰, 유흥업소, 레저업종, 사행업종, 보혐료, 공공요금 이런 쪽은 사용이 안됩니다.

 

지역별 지급방식

보건복지부

지역 전자화폐 선택 지역 및 지역별 제도 

보건복지부

 

저도 15년생 아들이 한 명 있어 40만 원 받겠네요 ㅎㅎ
문자로 포인트 지급 연락이 온다는데 저는 아직 못 받았습니다. 연락 오겠죠~

 

-이상 고선생이었습니다-


코로나 아동수당 40만원? 쿠폰? (아동돌봄쿠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