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개학연기? 유치원 무기한 휴업?
본문 바로가기

고선생 생각은?

교육부 개학연기? 유치원 무기한 휴업?

안녕하세요.

고선생입니다.!!

 

교육부 홈페이지

드디어 학교 개학일정 및 유치원 일정이 발표가 됐네요

 

 


교육부 개학 확정 일정

 

유치원 온라인 개학 없이 무기한 휴업

 

어린이집 휴원기간 연장 (추후 다시 결정)

: 긴급보육은 계속이용가능 (07:30 ~ 19:30),종일보육이며 급식 간식 제공

  부모 보육료는 어린이집 일수 무관하게 지원됨

 

4월 9일 : 중3, 고3 온라인 개학 시작 (등교 개학일은 미정)

 

4월 16일 : 고1, 고2, 중1, 중2, 초등 4~6 년생 개학 (온라인 개학)

 

4월 20일 : 초1~3 학년 개학 (온라인 개학)

 

12월 3일 : 대학 수학능력시험 (2주가 연기되었네요)

 

이상은 교육부 확정일정입니다

 

※ 교육부 온라인 개학 이후 시도별 중위소득 50% 이하 스마트 기기 지원 예정

 


온라인 개학 외국 사례

베트남에서 SARS때 6개월 휴교한 전력이 있었고,

3월 16일부터 온라인 스쿨을 개강했다고 합니다 

 

 


 

역시 온라인 개학으로 가닥이 나오더니 교육부에서 확정 발표를 하였네요

지금까지 국내에서 온라인으로 개학을 한다는 말은 들어보지도 못했는데

이게 진정한 개학이 맞는 건지 의문이 생기네요.

수업이 될까요??

부정적인 의견들이 많지만 계속해서 수업을 미룰 수도 없고 코로나가 대단하네요

없던 것도 만들어 내고...

 

 

유치원 무기한 휴업.... 올 것이 왔군요...

사실상 유치원생들은 온라인 개학이 말이 안 됐었죠...

우리 아들은 또다시 무기한... 집.. 인 것인가

 

코로나 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우리 사회도 많은 것들이 바뀌는데

힘내세요!!

 

 

-이상 고선생이었습니다 -

 


교육부 개학연기? 유치원 무기한 휴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