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중고 4월6일 개학? 아니 유치원생은? 대입 일정 연기?
본문 바로가기

고선생 생각은?

초중고 4월6일 개학? 아니 유치원생은? 대입 일정 연기?

안녕하세요.

고선생입니다!!

 

요즘 다들 관심이 많은 학생들 개학이 대체 4월 6일이냐 4월 17일 4월 20일이냐 저도 궁금합니다

초중고 개학도 문제지만 대입수능일정 또한 연기가 유력하다는 뉴스도 나오네요.

 

유치원생은 어떻게 하나?? 사실 유치원생들이 더걱정이죠 유치원생의 연기는

사실상 결정이 된거라고 보고들 있네요. 유치원생 경우는 온라인 개학이나 이런 원격수업은

말도 안 되니 사실상 유치원은 볼 것도 없네요...

 

4월 20일까지 온라인이든 오프라인이든 개학을 하지 못하게 되면 법을 개정해야 된다네요

아무래도 온라인 쪽으로 무게가 실리기는 하네요

 

아직까지 정확하게 정부의 입장이 발표되지는 않았습니다

 

교육부 홈페이지에 들어가도 별다른 내용이 없네요??

교육부에서는 30일 금일 발표 계획이 없다 하니

 

내일 3월 31일에 이 모든 사항들이 정확히 발표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떠도는 뉴스들을 한번 모아봤습니다. 

 

아래의 내용들은 모두 예측일 뿐 정부의 입장이 아닌 인터넷상의 기사들을 바탕으로 함

 

  • 4월 6일 개학을 하며 고등학생은 온라인 개학하는 방안, 초중생들은 사실상 4월 6일은 힘들다죠??
  • 3월 30일 교육부 오전 10시 원격 수업 시범 운영 교사와 학생 참여 수업 도중 질의 가능한 쌍방향 수업
  • 경기도 교육감 온라인 개학 무리 입장 발표 "교사에 따라 온라인 수업역량 차이와 인프라 부족"
  • 고교 교사 90% 온라인 개학 부정적 입장

 

아직 이런 뉴스들만이 나와있으며 제대로 된 내용은 3월 31일에 발표될 예정입니다.

다들 내일이 디데이네요~~

우리 아들도 유치원을 못 가고 있네요ㅎㅎ 

와이프를 보니 다들 고생이시네요... 힘내세요!!

 

교육부 SNS

 

- 이상 고선생이었습니다.!! -


초중고 4월6일 개학? 아니 유치원생은? 대입 일정 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