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어린이 가볼만한곳 "추억의 달동네"
본문 바로가기

여행이야기/국내여행이야기

경주 어린이 가볼만한곳 "추억의 달동네"

경주 가볼만한 곳 추천! "추억의 달동네" 

경주여행 좋다!!

 

이곳저곳 둘러보는 내내 웃음과 옛날 기억이 새록새록 떠오른 추억여행.

경주 여행지로 경주와 잘 어울리는 좋은 장소였습니다.

경주여행 우리나라에서 몇 안 되는 정말 멋진 여행지이다. 그만큼 경주에는 가볼만한 곳이 많다!!

 

 

 

 

얼마 전 MBC "나 혼자 산다" 촬영으로 곳곳에 나 혼자 프로그램의 흔적이 느껴졌습니다.

현수막도 있고, 촬영 때 사진도 몇 장 걸려있네요.

 

 

 

 

🟦 경주 추억의 달동네 영업시간 및 입장료(할인정보)

 

- 영업시간 : 연중무휴, 08:30 ~ 19:00 (36개월 미만 무료)

 

- 요금 : 성인 <7,500원>, 청소년 <6,500>, 어린이 <5,000>

 

- 할인정보 : 티몬에서 할인판매하고 있네요.

 

 

 

 

🟪 경주 추억의 달동네 둘러보기

입장하자마자 아이들을 태워본 스프링 말 장난감?? 참 추억 돋네요~

요즘 이런 놀이기구는 없는데 아이들이 타보니 좋아하네요.

 

 

 

내부에 많은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생각보다 작을 거라는 생각으로 들어갔지만 공간을 엄청 잘 활용한 것 같아요~

구석구석 볼거리가 많았습니다.

 

추억의 뽑기!! 아 정말 이런 걸 다시 보다니 신기했어요~

어릴 적 많이 했던 엿 뽑기도 있습니다.

아~ 달고나!! 체험입니다.

어릴 적 소다와 설탕으로 저는 몇 번 경험이지만 요즘 아이들은 참 신기해합니다.

요즘 달고나 커피가 인기던데 이렇게 보니 새롭네요.

 

 

 

 

 

요강을 처음 본 아이들... 신기해합니다.

어릴 적에는 화장실이 집안에 없는 곳이 많아서 이런 것도 있었는데 참 보고 있으니 웃음이 나네요;;

 

 

옛날 어릴 적 풍경 그보다 더 우리 부모님 세대의 풍경의 거리까지 볼거리가 많고 어릴 적 생각까지~

아이들에게 설명을 해줘도 그냥 웃고 넘어가는 지금과는 너무나도 다른 느낌의 소품들로 꾸며진 민속촌 느낌도 나네요.

 

 

 

 

 

 

추억의 국민학교

저는 국민학교를 나왔습니다. 물론 요즘은 초등학교로 바뀌어 모르는 세대의 분들도 계실 텐데요.

어릴 적과 비슷한 풍경으로 잘 꾸며져 있네요. 요즘 교실에 저런 마루는 없겠죠??

 

 

 

옛날 교복 체험

교복을 무료로 입어보고 사진도 찍어보는 체험이 가능합니다.

하의는 안되지만 상의와 모자 대여가 가능합니다. 한 번씩 입고 재미있는 사진도 찍어보세요~

사진 느낌이 참 좋네요?;;

 

 

 

 

 

학교 안에 웬.. 오락기인가~~??  쪼르르 앉아있는 한판에 500원이던데 비싸네요;;

어릴 적 문구점 앞에 오락기가 생각이 나기는 하지만!!

이건 그래도 조금 최신이네요;; 작은 의자에 앉아있으니 아이들이 귀엽네요.

 

 

 

지하 공포 체험관

도착 전부터 아이들이 가고 싶어 했던 공포 체험관이 이었는데...

요금은 1인에 2000원입니다. 환불 안됨!! 신중하세요~ 

처음에는 아이들이 간다고 했는데 막상 가보니 무서워 보였는지... 아빠들 만입장~

중간에 전화 와서 다시 뒤로 뒤로 와서 아이들을 데리고 다시 입장했네요;; 크게 무섭지는 않네요;;

어쨌든 성공한 우리의 아이들~~ 

 

 

 

아이들의 뒷모습이 참 귀엽네요;;

 

추억의 방방으로 아이들의 놀이는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어릴 적 트램펄린이라는 단어보다는 방방이라 불렀었는데 이곳도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밖으로 나오면서 아이들이 좋아하는 공룡모형도있고, 헐크, 트랜스포머 모형에서 사진 한 장~ 하고 왔네요~

대략 1시간 정도면 충분히 다 구경을 하실 수 있습니다. 

 

경주에서 가볼만한곳중 오늘의 여행은 아이와 어른 모두다 좋은곳으로 추천드립니다.!!

 

 

 

어른들에게는 추억을 떠올리는 시간으로 아이들에게는 옛날 놀이문화와 신기한 볼거리로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둘러보는 내내 생각이 드는 게 세상 많이 바뀌어 가구나~ 하는 느낌이 들었네요. 

이렇게 빠른 시대에 살면서 가끔 뒤도 좀 돌아봐야겠다는 생각도 들고 좋은 여행이었습니다.

 

경주 가깝지만 웬지 자주 못왔는데 좀더 경주의 많은 곳들을 둘러 봐야겠네요. 경주여행 좋다!

 

아이들과 함께한 경주여행 "추억의 달동네" 오늘도 추억한장 추가했네요.!

 

~다음 경주여행도 기대하며~

 

- 이상 고선생이었습니다!! -

"구독신청과 공감 하트는 참 힘이 됩니다!

공감 ❤ 하트는 로그인 없이 가능합니다!"

 


경주 어린이 가볼만한곳 "추억의 달동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