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 철도 박물관 / 기차 박물관 !! 기차 좋아하는 아이
본문 바로가기

아들과 놀아주기!!

의왕 철도 박물관 / 기차 박물관 !! 기차 좋아하는 아이

3살쯤인가? 아들이 기차를 좋아하기 시작했다.

좋아한 이유를 물어보면 화물기차가 힘이 쎄다는 아주 단순한 이유였다!!

여하튼 아이들이 뭔가를 좋아하는데 대단한 이유까지는 없지만 한번 빠진 기차사랑

생각보다 오래갔던 걸로 기억을 합니다.

 

 

이때쯤으로 기억한다... 기차테이블!!

여자들이 흔히들 얘기하는 조리원 동기모임에서 어떤 집에 놀러 가서 알아버린 기차!!

이쯤부터가 시작인 걸로 기억이 나네요.

 

그 이후로 기차만을 고집고집해서 놀던 게 한 2년을 넘게 기차를 좋아했던 것 같다.

열이 나고 아플 때도 기차를 가지고 놀 정도로 기차사랑이 대단했다.

 

 

장난감도 기차가 많았다

듀플러, 레고, 토마스와 친구들, 프라레일, 로봇 트레인 등등 너무 많아서 다 적을 수도 없다.

 

 

그래도 최고의 기차 장난감은 이미지내리움 기차테이블이었네요.

신기하게도 이 테이블의 기차 레일이 대부분의 장난감의 기차들이 호환이 됐어요.

웬만한 기차들은 올려놓으면 대략 굴러간다.

프라레일도 마찬가지로 프라레일 시리즈끼리는 레일도 호환이 되고 기차도 같이 조합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경기도 의왕시 철도박물관

의왕에 위치한 철도박물관 여러 번을 갔지만 갈때마다 생각하는 건

이곳은 큰 변화가 없네요. 

새로운 것들이 생기는 건 별로 없었지만 1-2번 정도는 가볼만합니다.

특히 기차를 좋아하는 아이들에게는 그래도 국내에서 몇 안 되는 기차 천국입니다.

가격이 저렴하기도 하고 사람이 많지 않아서 쾌적한 느낌이 입니다.

가끔 철도박물관 행사 일정에 맞춰서 가시면 좋은 경험이 되실 것 같네요.

 

🔴위치

1호선 의왕역 하차. 2번 출구로 나와서 우측으로 도보 약 10분. 의왕시 철도박물관 도착

(걸어서 갈만하다. 하지만 아이가 많이 어리면 차량 이용을 추천한다.)

주차장이 있으며 무료로 입니다.

 

🔴입장료

성인 2000원, 어린이/청소년 : 1000

48개월 미만 영유아 : 무료입장

 

🔴개관시간

09:00 ~ 18:00 (동절기 17:00)

 

🔴시설 안내

본관 (전시실) + 야외전시장으로 되어있습니다.

 

본관 : 역사실, 운전 체험실, 철도모형 등 실내 코스입니다.

야외전시장 : 실제 기차를 전시해 놓았습니다. 예전 어릴 때 탔던 비둘기호, 통일호, 증기기관차 등등

 

🔴 매점

 매점은 있지만 식당은 없습니다. 하지만 도시락을 먹을 수 있는 장소는 있는 걸로 알고 있어요.

 

 

대략 이런 분위기로 외부가 넓고 해서 아이들이 뛰어다니면서 기차도 보고 좋다.

또 실제 기차가 지나가는 철도와 가까워서 지나가는 기차를 관람하는 명당?? 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기차를 좋아하는 아이들에게는 천국이 따로 없네요.

 

 

 

기차 좋아하는 아이 덕에 기차와의 추억이 많네요

마트에서 기차 장난감에서 떨어지지 않는 아이

난감하지만 그래도 추억이네요.

 

부산의 센텀시티 근처 행사장에서 행사용 기차를 타는 아이와의 추억.

 

이건.. 기억이 안 납니다만. 토마스와 친구들 기차 장난감.

 

집 근처인 울산 태화강역 안에서 기차 모형과 한컷.

 

괌에 갔을 때 힐튼 리조트 내부에 움직이는 모형의 기차와 한컷을 한 우리 아들.

 

괌 차모로 야시장에서 깡통 기차를 타고 있는 아들

 

여기도 어딘지 기억이.. 안 나네요

 

일본 여행에서 키즈카페

일본도 키즈카페가 있는데 기차 장난감에 빠져있는 아이네요

 

이곳도 일본 한 쇼핑몰에서 토마스와 한컷

 

신칸센!! 저도 처음 타보는 신칸센입니다. 후쿠오카 -> 기타큐슈 로가는 신칸센입니다. 

정말 빨라요!! 좌석이 엄청 넓고 편합니다. 15분이면 도착하는 속도!!

 

이렇게 아이와 함께한 기차 추억이 많네요. 

요즘은 기차를 가지고 놀지는 않지만 정말 대단했는데~~ 

아이가 너무 한 가지만 좋아해서 어릴 때는 약간 걱정을 하기도 했지만 

역시 괜한 걱정거리였네요.

 

한 가지에 너무 빠져있다고 걱정하지 마세요~ 

역시 한때였습니다. 그래도 많은 추억이 저에게는 생겼네요.

 

 

 

- 이상 고선생이었습니다!! -

구독신청과 공감 하트는 참 힘이 됩니다!!

공감 하트는 로그인 없이 가능합니다!!


의왕 철도 박물관 / 기차 박물관 !! 기차 좋아하는 아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