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살 아이와 괌 해외여행 이야기
본문 바로가기

여행이야기/해외여행이야기

3살 아이와 괌 해외여행 이야기

안녕하세요.

고선생입니다!!

 

몇 년 전 여행 이야기입니다.

아들과의 처음 하는 해외여행!! 괌 이야기입니다.

3살 정말 빠르네요!! 저는 해외여행을 20대 중반에서야 처음이었는데

3살이라니....

 

아이의 첫 해외여행은 무난하게 괌(GUAM)을 다녀왔습니다.

처음이니 아이의 건강상태와 치안 같은 것을 생각할 때 

괌이 딱이었기에 괌으로 정하고 숙소는 괌 힐튼 리조트로 정했습니다.

 

첫 비행이다 보니 신경이 많이 쓰여 저번에 포스팅한

비행기 소음을 대비하여 소음방지 헤드셋도 구입을 했었네요.

 

 

첫 비행.. 걱정을 많이 했는데... 생각보다 아이가 잘 버텨줘서~

여행의 시작은 좋았습니다.

약 4시간 30분 정도의 비행 동안 호비와 뽀로로가 힘이 되었습니다.

 

 

 

저희는 렌터카를 이용하였습니다.

아이가 있기도 했고 괌에서의 운전은 생각보다는 편하고 좋았습니다.

 

 

괌 렌터카 주의사항

국제 운전 면허증 - 필요 없음

국내 면허증은 필수입니다.

(괌에서는 30일까지는 한국 면허증으로 가능합니다.)

하지만 면허 갱신 기간은 꼭 확인해주세요. 갱신기간은 운전 못함.

 

렌터카 청결상태 점검 - 필수!!

렌터카 바퀴벌레 출몰이 많이 빈번합니다. 주의주의 해주세요

 

카시트 - 옵션 필수!!

렌터카 계약 시 꼭 넣으셔야 합니다.

 

보험 - 렌터카 보험

가능하면 풀 패키지 이용을 권장합니다.

 

차량에 아이 혼자 두면 안됨

가끔 뉴스에 나오는데 아이를 짧은 시간이라도 혼자 두면

신고가 들어갈 수 있어요!! 

 

 

괌 힐튼호텔 리조트

저희는 타시 클럽 룸으로 정했습니다.

타시 트윈룸으로 방을 잡고 로비에 부탁을 해서

가드를 처달라고 해서 가드를 했습니다.

방안의 모습은 화려하지는 않지만 그냥

깨끗한 편입니다. 만.. 저희 짐이 많네요;;;

 

 

날씨가 조금 흐리기는 했지만 방에서의 오션뷰가 참 좋았습니다.

 

 

타시 클럽 룸은 일단 조식이 제공이 됩니다.

저녁에는 주류가 제공이 되는데 맥주와 와인 등 제한된 시간 동안

무제한으로 즐기시면 됩니다.

 

 

아이는 이런 식으로 놀고 어른들은.. 간단히 한잔하고 좋았네요.

 

괌 리조트 수영장

 

아이가 놀기는 좋은 곳입니다.

썬베드는 무료로 자리 잡으시면 이용하시면 됩니다.

수심이 얕은 곳이 있어 걸음마하는 아이들도 놀 곳이 있습니다.

 

 

인피니티풀도 있습니다. 

역시 인피니티풀을 많이들 이용하네요

 

자쿠지가 마련되어있어

바람이 많이 불 때면 잠시 따뜻한 물을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힐튼 리조트 수영장 아래쪽으로 전용 비치가 있습니다.

스노클링이 가능하며 수심이 얕고, 물고기들도 많네요!!

 

 

괌 투몬 비치

 

투몬 비치 해변 사람도 많지 않고 좋았습니다.

날씨가 정말 자주 바뀌는데 첫날과 다음날 많이도 차이가 나네요

 

 

물이 정말 깨끗하고 사람도 북적이지 않고, 수심도 얕고 좋습니다!!

다만 햇볕이 많이 강해서 선크림은 필수로 챙겨주시고 

모자와 선글라스도 필수입니다

 

 

괌 먹거리

괌 비어.. 괌 맥주는 더워서 맛있었던 기억이 있네요

역시 더운 곳에서는 맥주가 생각나네요.

 

나머지 음식들은 맛은 괜찮았는데 가격이 생각보다는 비쌌습니다.

역시 아이랑 먹고 하다 보니 음식은... 많이 아쉬웠습니다..

 

 

한 곳 아이가 좋아했던 곳 기억이 나는데 괌 쇼군입니다.

철판 볶음 요릿집인데 맛은 그럭저럭 

테이블 앞에서 요리를 해주니 아이가 빤히 보고

간이 약간 세긴 했지만 괜찮았습니다.

 

 

 

괌 제프스 버거

유명한 곳... 맛은 그냥저냥~

서비스는 좋았습니다.

 

음식 사진은 안 찍었네요.. 

아이에게 머리에 두른 천? 과 괌 깃발을 기념품으로 받았네요

 

 

사실 괌 하면 아웃렛 쇼핑을 많이 들하는데...

괌 프리미엄아울렛(GPO)도 유명하고 마이크로넨시아몰,

티갤러리아등 유명한 아울렛이 많습니다.

 

저희는 쇼핑보다는 렌터카 타고 많이 돌아다니고~

아이랑 리조트에서 휴식을 많이 했네요.

 

아이가 어리기도 했고, 유명한 타미나, CK 이런 옷들만 쇼핑을 하고

로스 구경좀하고

나머지는 휴식을 했던.. 여행이었습니다.

 

어린아이들과 해외여행에서는 아이의 컨디션 관리가

중요한데 상비약도 꼭 챙겨서 혹시 모를 사태에 대비를 하시면

좀 더 좋은 여행을 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 이상 고선생이었습니다!! -

구독신청과 공감 하트는 참 힘이 됩니다!!

공감 하트는 로그인 없이 가능합니다!!

 


3살 아이와 괌 해외여행 이야기